본문 바로가기
Money_Code

<숫자뉴스365>8억개

by dlforms 2023. 5. 14.
반응형

8억개

팔도 뽀로로음료가 
지난 2007년 4월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8억 개에 육박하는 등 
고물가 현상으로 소비심리 
회복이 더딘 가운데 어린이를 
겨냥한 음료 시장은 오히려 호황입니다.

GS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 GS25는 올해 1~3월 
어린이 음료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41% 증가했습니다. 

홈플러스도 같은 기간
어린이 음료 매출이 17% 
증가했습니다.

저출산시대에 소위 
'골드키즈’, ‘VIB(Very Important Baby·
자녀, 손자, 조카에게 지갑 열기를 
아끼지 않는 소비자),
'에잇 포켓(Eight Pocket 양가 조부모와 
삼촌, 이모 등 8명이 한 명의 
아이를 챙기는 현상)' 등 

신조어가 등장할 정도로
어린 자녀에 대한 투자를 마다하지 않는 
경향이 짙어졌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8억개

728x90
반응형

'Money_Cod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숫자뉴스365>5월26일  (0) 2023.05.16
<숫자뉴스365>3.7%  (0) 2023.05.15
<숫자뉴스365>1위  (0) 2023.05.12
<숫자뉴스365>8월31일  (0) 2023.05.11
<숫자뉴스365>60배  (0) 2023.05.1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