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팔도 뽀로로음료가
지난 2007년 4월 출시된 이후
현재까지 8억 개에 육박하는 등
고물가 현상으로 소비심리
회복이 더딘 가운데 어린이를
겨냥한 음료 시장은 오히려 호황입니다.
GS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 GS25는 올해 1~3월
어린이 음료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41% 증가했습니다.
홈플러스도 같은 기간
어린이 음료 매출이 17%
증가했습니다.
저출산시대에 소위
'골드키즈’, ‘VIB(Very Important Baby·
자녀, 손자, 조카에게 지갑 열기를
아끼지 않는 소비자),
'에잇 포켓(Eight Pocket 양가 조부모와
삼촌, 이모 등 8명이 한 명의
아이를 챙기는 현상)' 등
신조어가 등장할 정도로
어린 자녀에 대한 투자를 마다하지 않는
경향이 짙어졌기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728x90
반응형
'Money_Cod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숫자뉴스365>5월26일 (0) | 2023.05.16 |
---|---|
<숫자뉴스365>3.7% (0) | 2023.05.15 |
<숫자뉴스365>1위 (0) | 2023.05.12 |
<숫자뉴스365>8월31일 (0) | 2023.05.11 |
<숫자뉴스365>60배 (0) | 2023.05.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