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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메릴랜드 대학교 아리사 존스
교수의 심리학 실험에 결과 결론을
단정적으로 강요하기보다 유보했을 때
오히려 상대방이 쉽게 받아들인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상품 광고에서도 '이 상품을 선택하라!'
'반드시 사라!'라는 표현보다 선택을
가용하지 않으면서 은근히 '어느 상품이
좋은지 아시죠?'라는 식의 방법도
'결론 유보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품의 장점을 홍보하거나 사라는
내용 없이 제품에서 느끼는 감성이나
추구하는 이미지를 광고하는 것도 일종의
결론 유보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람은 강요받는다는 느낌이 강하면
반대방향으로 튀어나갈 가능성이
커진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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