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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성공하는말하기>결론을 강요해서 미리 문을 닫지마라

by dlforms 2023. 1. 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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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메릴랜드 대학교 아리사 존스

교수의 심리학 실험에 결과 결론을

단정적으로 강요하기보다 유보했을 때

오히려 상대방이 쉽게 받아들인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상품 광고에서도 '이 상품을 선택하라!'

'반드시 사라!'라는 표현보다 선택을 

가용하지 않으면서 은근히 '어느 상품이

좋은지 아시죠?'라는 식의 방법도 

'결론 유보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품의 장점을 홍보하거나 사라는

내용 없이 제품에서 느끼는 감성이나

추구하는 이미지를 광고하는 것도 일종의

결론 유보법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람은 강요받는다는 느낌이 강하면

반대방향으로 튀어나갈 가능성이

커진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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