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ream_Code

<성공하는말하기>주의확산법과 공포설득에 약하다

by dlforms 2022. 11. 25.
반응형

자존심 강한 사람은 예를 들어

식사를 하고 있거나 다른 일에

신경쓰느라 분주한 상황을 틈타

설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른바 '주의확산법'입니다.

 

캘리포니아대 라마스 교수에 따르면 

자존심이 강해서 내용을 충분히

이해하지 못했어도 알았다고 말하는게

아닐까 십다고 합니다.

 

또 자존심 강한 사람은 공포감을

조성하는 설득에도 약한 편입니다.

미시건대 할리 글로브 교수 연구진은

암치료에 관한 설득 메세지를 작성할 때

평범하게 설득한 경우와 공포감을 주면서

설득한 경우로 나누어 실험했습니다.

 

그 결과 자존심이 강한 사람은 

공포설득을 당했을때 상당수가

의견을 바꾼다는 것을 알아 냈다고 합니다.

 

공포마케팅은 모든 마케팅의 기본입니다.

"손실회피편향" 사람들은 무언가를

잃는것을 두려워합니다. 이를 자극하는것도

공포마케팅의 일환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