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미국 엘라베마 주에 있는
오번 대학교의 마이클
레이 처 교수는 공포심을
느끼게 하는 광고가
다른 광고보다 사람들에게
어필하는 힘이 훨씬 강하다는
사실을 실험으로 확인했습니다.
공포 마케팅의 대표적인 예로
암에 걸린 흡연자의 폐 사진을
담뱃갑에 표시한다던가(금연광고)
입 냄새때문에 이성에게 무시당하는
스토리를 연출한 구강청결제 광고 등
우리들의 불안과 공포를 활용해
마케팅 효과를 높이는 사례는
수도 없이 많이 있습니다.
공포 마케팅은 인간의 가장
취약한 부분을 역이용하는
마케팅 기법입니다 .
그 효과가 매우 직관적이고
효율적이지만 함부로
남용할 경우 이미지에
악영향을 끼칠 수도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Dream_Cod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성공하는말하기>상대의 지적수준에 맞춰라 (1) | 2022.12.04 |
---|---|
<성공하는말하기>'나'는 숨기고 '당신을 드러내자 (0) | 2022.12.01 |
<성공하는말하기>주의확산법과 공포설득에 약하다 (0) | 2022.11.25 |
<성공하는말하기>"충조평판'을 내려놓으라 (0) | 2022.11.25 |
<성공하는말하기> 내성적인 사람은 시간이 필요하다 (0) | 2022.11.25 |
댓글